마비노기 팅김 현상에 대한 현 상황 (일부 해결법 포함)
아우쿠스 입니다.
현재까지, 플레이하면서, 경험한, 팅김 현상에 대해 1차 정리를 했고, 변동 사항을 체크하는 포스팅입니다.
1. 채널이동 (가장 빈번한 팅김 현상을 보여주고 있음.)
- 제 경우, 초보자채널에서 초보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초보자채널열 열려고 이리저러 채널이동을 자주하는 편인데,
그때, 팅김 현상이 매우 빈번하게 발생함.
-> 최근 패치 이후, 거의 해소됨. (팅김 현상이 현저히 줄어듬)
2. 슈터 스킬인 슈팅 러쉬 사용 (가끔씩 발생하는데, 이펙트 효과에 의한 것이 아닌가 추정)
- 초보분들을 도와주기 위해, 알베이 및 기타 던전들을 플레이하는 도중, 슈팅 러쉬를 사용할 때,
간헐적으로 팅김 현상 발생.
-> 이 부분도 거의 해소 됨.
3. 타라 & 탈틴 (아무 이유 없이 팅김)
- 들은 바에 의하면, 맵 어딘가의 오류로 인해 팅기는 것으로 추정되나,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음.
- 특히, 타라의 경우는 맵 자체의 렉에 의한 팅김도 가능성이 있음.
-> 랙은 여전히 남아있으나, 로딩 후의 팅김현상도 많이 감소됨.
4. 메모리 누수
- 마비노기는 메모리 누수 현상이 특히나 심해서, 일정 시간 플레이를 하면 Client.exe가 사용하는 메모리양이 1GB를
초과하게 되는데, 약 1.5GB정도에 도달하게 되면, 그래픽이 깨지기 시작하고, 얼마 후 팅김 현상이 발생함.
-> 패치 없음.
-> 다만, 임시 해결 방법이 있음. CFF_Explorer(단점은, 매 패치 시 마다 적용해줘야함)
CFF_Explorer이 궁금하면 오배건...이 아니고...링크 따라 가보시길... (출처는 마비노기 타임즈)
-> CFF_Explorer 적용 시, 사용 메모리가 2GB를 넘어가도, 팅김현상 없음.
예전 버그때도 그러더니, 본격 유저가 패치하는 게임 마비노기...-ㅁ-;;;